Loading…

복음이란 무엇인가 is unavailable, but you can change that!

복음에 대한 올바른 이해는 그리스도인의 삶에 있어서 가장 기본적인 것이다. 교회를 오래 다녀도 복음이 무엇인지, 그 복음이 약속한 구원이 무엇인지를 모르며 그 한 측면만을 왜곡된 채로 이해하며 신앙생활을 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들은 복음이 가져다주는 구원의 소망과 실재를 제대로 누리지 못하며, 올바른 기독교적 세계관과 가치관을 정립하지 못하여, 결국 그들의 좋은 의도에도 불구하고 올바른 제자도의 삶을 살지 못한다. 따라서 본서에서 저자는 예수의 선포하신 하나님 나라의 복음과 사도들이 전한 그리스도의 죽음과 부활의 복음이 서로 어떤 관계를 가지고 있는지를 규명함으로 복음의 성경적 의미를 설명하고, 오늘날 복음이 어떤 다양한 형태로 전파되어야 하는지를 제안하고 있다.

아니면 그들이 서로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 것입니까? 어떻게 (하나님 나라의) 선포자(예수)가 (종말의 구원자로) 선포되는 자(예수 그리스도)가 된 것입니까? 19세기 말 당시 깊은 이해가 부족했던 종교사적 연구에 근거한 일부 자유주의 신학자들은 예수는 하나님의 아버지 되심과 그의 구원의 통치를 선포했는데, 바울이 헬라의 신비종교들과 영지주의의 영향 아래 그리스도의 부활과 죽음을 통한 구원을 선포함으로써 전혀 새로운 종교와 신학을 창시한 것으로 보았습니다. 그래서 바울이 예수와는 상관없이 역사적 기독교의 진정한 창시자라는 견해가 널리 받아들여졌습니다. 이런 19세기 식 자유주의 신학은 최근의 이른바 “역사적 예수 탐구”에서도 많이 전제되고 있으며, 지금 선정성을 좇는 미디어를 동원하여 책장사를 열심히 하는 미국의 이른바 “예수 세미나”의 멤버들 등 몇몇 과격파 저자들에 의해 일반 대중들에게까지 유포되고 있습니다. “역사적 예수” 연구의 전문가를 자처하는 일부 학자들이 제시하는 이 역설적
Pages 25–26